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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청용아 그런 슈팅은 절대 골이 되지않는다【Ⅰ장-2】-(2/3)

▣ 청용아 그런 슈팅은 절대 골이 되지않는다【Ⅰ장-2】-(2/3)

▣ 절대 골이 될수없는 슈팅.【Ⅰ장-2】

 

앞장에 이어서...

 

 

[그림-3] 을 실수한 부분이 있어서 수정하였습니다. 

[그림-3-1] 을 이해를 돕고자 추가 하였습니다.

 

[그림-3]
 


그림-3 은
슈팅지점  D에서 골문의 정중앙을 이은 가는 파란선과 직각되는 지점에서 바라볼때 골대의 크기와 각각의 지점들 까지의 거리와,

앞장의 그림-1 의  A와  D를 이어주는 유효 슈팅라인이 그라운드와 4도의 비행각도를 이루며

골포스트의 상부모서리 A를향해 직선비행 할때의 그림입니다.


B쪽 모서리로 직선 슈팅할 경우는 면적이 1/2(1.01m×0.59m)로서  충분히 골이 될수있지만,
A쪽 까지 직선슈팅으로 이어질경우 골크로스바의  틈새는 1/2(0.25m×0.424m)로서 축구공의 직경 0.22m 는 [그림-3-1] 처럼 골이 될수없슴을 알수있습니다.
(골대 규격 7.32m×2.44m 의 사이즈가 골포스트와 크로스바의 재료인, 파이프 바깥쪽을 정하고 있는것 이라면, 그림처럼 불가능 할것이고, 파이프 안쪽을 규정하였다면 포스트 맞고 골이될수 있겠습니다 만 파이프 바깥쪽을 규정규격화 하였을 가능성이 클것으로 보이는군요.)

이청용이 즐겨 슈팅하여 골을 넣으려 하였던  A쪽 모서리 부분을 향한슈팅은 키퍼의 능력이 떨어지거나 실수가 없는한, 전혀 골을 넣을수가 없는 이유가 됩니다.

 


동일한 장면에서 골을 넣기위해서는 어떤 슈팅을 해야만 할까요?

 [그림-3-1]

 

 

 

 [그림-4]

 

 

그림-4 는
포물선 슈팅을 하였을때의 키핑라인을 VIEW ⓧ로,
직선슈팅 하였을 경우를 VIEW ⓨ로 나타낸 그림이며, 
A-1 과  B 부분의 면적크기 로서 포물선 슈팅의 진가가 드러나게됨을 예상해 볼수있을것입니다.

슈터의 능력이 우수할수록 골을 넣을수있는 공간은 윗그림보다 더넓어질수 있을것 입니다.


포물선 슈팅의 종류에는
키핑에리어를(키퍼의 손끝) 벗어나자마자 궤도를 직선에서 곡선으로 바뀌며 자유낙하하듯 포물선을 그리는것과,
횡으로 휠수있게 스핀을 먹여서, 키핑에리어를 지나면서 휘어지며 골로 파고드는 슈팅등이 있을것입니다.
(횡휨 과 낙하포물선 두가지를 동시에 보여줄수있는것도 가능할것입니다.)

 

[그림-5]

 

 

그림-5 는
키퍼가 실수로 또는 착각하여 제 자리를 잡지못하고 골문 중앙에서 0.32m 우측앞에 위치하고 있을때의 키핑라인을 정면과 평면(위) 두곳에서 바라보며 분석한것 입니다.
위에서 본 키핑에리어(꺽인 굵은 적색선)는 키퍼의 수비범위가 될것이며,

(자리를 잘못선정했기에 수비라인이 꺽이게된다.)
밑에 정면도는 꺽인것을 펼쳐서 그린것으로 A-2 는  [그림-4]의 B보다 넓어졌지만,

 B-2 의 큰 공백으로도 키퍼의 수비위치가 잘못되었슴을 알수있으며,
슈팅과 동시에 키퍼의 위치가 잘못되었슴을 느끼고  B-2  쪽으로 (대포알) 슈팅을 날린다면 좋은 슈터라 볼수있을것 입니다.

 

키퍼의 제대로된 위치는 전장의 [그림-1] 처럼,

슈팅지점과 골문중앙을 직선 연장선을 딛고 골문앞 1.3m 정도 위치한 곳이며,

다른 표현으로는 B측 골포스트와 슈팅하려는 곳의 반대지점(D의 반대편 모서리)을 직선 연장한 선을 딛고 있어야만 한다.